반가운 인사와 함께 3학기 첫 스터디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터디는 서로에게 강한 동기로 작용하여 커리큘럼을 수행하고 그 안에서 자유롭게 공부한 것을 말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U대학을 지속할 수 있게 하죠. 저희 스터디그룹의 이름이 '!canU 반복 지속'인 것도 이때문입니다.
정서적 지지와 공부에 대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월 11일 '소유냐 존재냐' 말하기에 도움을 받고자
10강 어려운책 읽어내는법
11강 논리적 말하기와 토론
<독서와 글쓰기>소유냐 존재냐를 스터디의 주제로 합니다.
10, 11강의는 1,2학기를 통해서 배운 내용이 반복 또는 심화된 것으로 강의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요약 말하는 것을 넘어 자기화 시킨 이야기는 그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어려운 책을 읽어내는 법은 기본능력(눈운동 독서, 인내심, 기쁨, 독서능력키우기)과 준비과정(선공부, 배경지식, 경험)이 필요합니다.
책 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를 해결 할 때도 '선공부 후실행'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마침 선공부를 할 수 있도록 '모둠운영법' 강의가 있는 것을 보고 스터디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식을 소유하기 위해 집착하지 않고 U대학안에서 존재하는 나를 그대로 받아들이면 어느 순간 나는 성장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가운 인사와 함께 3학기 첫 스터디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터디는 서로에게 강한 동기로 작용하여 커리큘럼을 수행하고 그 안에서 자유롭게 공부한 것을 말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U대학을 지속할 수 있게 하죠. 저희 스터디그룹의 이름이 '!canU 반복 지속'인 것도 이때문입니다.
정서적 지지와 공부에 대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월 11일 '소유냐 존재냐' 말하기에 도움을 받고자
10강 어려운책 읽어내는법
11강 논리적 말하기와 토론
<독서와 글쓰기>소유냐 존재냐를 스터디의 주제로 합니다.
10, 11강의는 1,2학기를 통해서 배운 내용이 반복 또는 심화된 것으로 강의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요약 말하는 것을 넘어 자기화 시킨 이야기는 그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어려운 책을 읽어내는 법은 기본능력(눈운동 독서, 인내심, 기쁨, 독서능력키우기)과 준비과정(선공부, 배경지식, 경험)이 필요합니다.
책 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를 해결 할 때도 '선공부 후실행'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마침 선공부를 할 수 있도록 '모둠운영법' 강의가 있는 것을 보고 스터디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식을 소유하기 위해 집착하지 않고 U대학안에서 존재하는 나를 그대로 받아들이면 어느 순간 나는 성장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