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직자 대상 '기록으로 세상을 바꾸다' 강연회

2024년 5월 23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군은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를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김익한 교수님은 적은 노력과 시간 투자로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록법을 청중들에게 전수했는데요, 그 현장 소식 여러분께 전합니다.


기록하며 사는 삶,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기록을 한다고 무조건 성장하는 건 아니지만 삶에서 최선을 다해 성장과 성취의 기쁨을 누리고 싶다면 기록은 가장 빠르고 손쉬운 삶의 무기가 된다고 합니다. 

"기록이 삶을 바꾸고, 우리 삶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며 이야기를 전하는 모습. 대학이 아닌 대중 강연을 하게 된 계기와 그간의 스토리를 강연장에서 들을 수 있었는데요, 

서열 한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꼭 전하고 싶었다는 이야기는 N포 시대라 칭하는 요즘, 위안과 희망으로 다가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변화가 결국 세상을 만들어 가는구나를 깨닫고 계란으로 바위를 깨는 느낌이라도 매일 자신의 꿈을 그리고 들여다 보며 쓰고 또 써 보세요. 저와 여러분들의 차이는 기록을 하는 저와 기록을 안 하시는 여러분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기록을 통해 자신과 세상의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내용으로 기록에 대한 의미 있는 강연을 한 김익한 교수님의 강의는 장성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께서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장성군에서 지난 강연회 촬영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보내주셨습니다. 기록의 의미를 소중히 여기는 장성군, 앞으로 희망과 성장 발전의 장성의 미래가 그려지는 듯합니다.